3.7
용산서점에서..
중학교 때 수학선생님을 보았다.
샘: 작년에 점수는 어땠니?
나: ... 점수 폭이 좀 큽니다.
샘: 다른 애들보다 크나? 점수 폭이 크다는 것은 그만큼 올라갈 가능성이 있다는 거란다.
3.8
담임선생님께서.
실장!아까(말한) ㅈㄴㅎ 선생님께 말씀드린 것 말고 충고 졸업 동문에서 주는 장학금으로 신청할테니 그리 알아라. 안되면 그걸로 다시 하고.
3.9 담임선생님께서 to ㅈㅇㅈ
스타를 좇으려 하지 말고 네가 먼저 스타가 되도록 노력해야지!
3.10
나: 인사
ㅇㅅㅅ샘: 왜 왔냐?
나: 문단속 하러 왔어요.
샘: 기숙사잖아?
나: 기숙사라 시키셨는데요?
샘: 요즘 기숙사에선 몇시까지 하냐?
나: 전 지금 자고 일찍일어나 열심히 하려구요.
3.11 담임선생님
성적을 올리는 방법은 자신감을 가지고 공부할 때 되는 것이다.
마음의 긴장을 풀고 공부를 즐기면서 해야되는 거고 항상 마음에 자심감이 있어야 한다.
실장으로서 모든 다른 것으로부터 야기되는 것들을 초연한 마음으로 받아들이고 자기할 일을 꾸준히 하면 그게 선생님이 바라는 거다.성적은 처음부터 잘 나오는 것보다, 꾸준히 천천히 올라가는 것이 눈에 띄면 그것이 더 선생님이 바라는 바람직한 모습이 되겠다.
3.12 엄마하고 통화
엄: 엄마 오늘 학교 가서 선생님 봤다.
나: 뭐라고 하셔?
엄: 도영이 열심히 한다고. 자신감을 가지고 승부하면은 성적은 당연히 팍팍 오른다고 하네. 도영인 자신감이 없다며? 엄마 닮아서.
3.15
어록을 쓰는 이유는, 내 주변에 일어난 모든 일까지 세심히 신경을 써서 나의 생활을 진정한 나의 것으로, 24시간이 내 모든 것으로 되길 바라면서 작성하는것.
3.16 담임선생님 수업시간에
잡념의 바이러스를 집중의 바이러스로 퇴치해야죠.
3.18 담임선생님께서
세계에서 위대한 일을 한 성공한 자들은 좌절의 순간에 그것을 극복한 용기가 있었기 때문에 기억될 수 있었던 것이다.
3.19 한문선생님
이제는 생활 하는 것에 있어서 혁명을 이끌어야 한다. 공부와 책과 물아일체가 되는 고도의 집중력이 필요하다. 나중에 돌아봤을 때 후회없을 정도로, 19년을 살면서 최고의 열정을 갖고 공부를 했다는 자부심을 느껴야 한다.
3.19 담임선생님
토끼와 거북이의 경주에서 토끼가 가장 크게 실수한 것은 뒤를 돌아본 것이다. 지나간 과거를 보는 것보다는 세상속에 나를 생각해보고 미래를 생각하며 최선을 다하는 것이다.
3.22 교장선생님
상을 내주시면서, 악수를 하면서. "열심히 하거라"
3.25 담임선생님
어제 밤 하늘을 오랜만에 보니 별이 참 많았다. 이 거대한 우주 속에서 하나의 편린으로서 우리가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 한번 생각해 보아야 겠어.
3.28 사감
시간 약속 하나 지키지 못하면 나라를 이끄는 훌륭한 인재가 될 수 없다.
3.29 육군 장군님
훌륭한 업적은 꿈을 꾸었던 사람들이 이룩한 것. 인격도 힘, 도적적 힘. 한번뿐인 인생 가치있는 일을 해야한다. 창조와 봉사로 남을 위하면서 살아야 한다. 긍정적, 적극적인 생각을 가지고 일을 해야한다.
4.3. 선배 문자
지금 시기에 고민할 거리라고는 생각되지 않는군요. 공부하세요. 점수를 잘 받으면 자신감이 생기겠죠. 점수를 잘 받으려면 그 과목을 제압해야 하고 그 과목을 제압하려면 그 과목에 쫄면 안되고. 겸손하지만 당당하게 열심히 공부하는 것이 최고의 방법입니다.
4.11 라디오
지금의 상황을 즐겨라. 미래에 일어날 일에 두려워하지 말고 현재의 상황을 맘껏 즐겨라. 그렇게 한다면 원하는 기대보다 더 좋을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5.4 담임선생님
너희들은 이제 적은 나이가 아니다. 며칠 뒤 어버이 날에는 부모님 가슴에 꽃을 달아 드리는 것으로 할 것을 다했다고 여겨서는 안된다. 불효하는 일 없도록 공부 열심히 하는 것, 그렇게 해서 기쁘게 해 드리는 길뿐이다.
5.4 담임선생님
모든 게임은 공정히 진행되었을 때 아름다운 것이다.
즐거워 할 줄 아는 재능만 가지고 있어도 행복할 수 있다.
기다리면서 만나는 일이 '운명'이라면 선택할 수 있는 단 한번의 기회가 있다면 그것은 '운명' 그 이상의 가치를 지닐 것이다.
나는 해야한다. 그러므로 할 수 있다.
2004
덧글